2023 주니어 SRE 엔지니어 후레임

반응형

시간을 거의 투자하지 않아 괄목할 만한 성장은 없었지만,

최근 몇 달간 블로그를 해오며 깨달은,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는 뻔한 방법들에 대해 적어보자 한다.

 

 

 

1. 조회수 늘리기

 

보통 조회수(PV:페이지뷰)가 늘면 수익이 정비례하여 증가할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

특히나 노래가사 번역 같이 정보가 없는 글은 거짓말 안보태고, 천 단위의 PV중 클릭이 단 0건이었다.

 

이유는 무엇일까?

일단, 체류시간이 압도적으로 짧다. 평균적으로 1분이 채 되지 않는다. 다시 말하면, 광고에 노출될 시간도 그만큼 적은 것이다. 방문자수, PV가 1순위가 되어서는 안 된다. 체류시간을 늘려라.

 

 

 

2. 클릭율(CTR) 높이기

 

광고의 위치는 물론이요, 반응형 광고냐, 혹은 고정형이냐에 따라서, 그리고 광고의 빈도에 따라서도 클릭율이 달라진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현재의 상하단 반응형 광고 1개씩컨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혹은 링크 광고)가 가장 클릭율이 가장 괜찮았다.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들을 둘러보고, 그들이 광고를 어디에 배치하는지 살펴보아라. 벤치마킹 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3. 단가(CPC) 높이기

 

분명히, 돈이 되는 키워드는 따로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로 스스로 쓴 글들을 추적해보면, 조회수는 많은데 CPC가 형편 없는 글이 있는데 반해, 전혀 예상치도 않았는데 높은 CPC로 인해 큰 수익을 가져다 준 글들이 있었다. 그 글들의 특징으로는 숏테일보다는 롱테일이었고, 돈과 관련된 주제였다. 글의 주제에 따라서도 서로 다른 광고가 붙고, 서로 다른 단가가 매겨짐을 명심해라. 특히나 롱테일 키워드는 구글에서 잘먹혔다. 반면, 네이버는 키워드보다는 최근에 작성된 글에 어드밴티지를 주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