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주니어 SRE 엔지니어 후레임

반응형



얼핏 보기에 10km짜리 알을 꾸준히 얻는 플레이어들이 있는 반면, 10km짜리 알을 왜 좀체 얻지 못하는지 의아해하는 플레이어들도 있다. 몇몇 유저들은 10km 알이 규칙없이 완전히 랜덤으로 나온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유저들은 일정한 패턴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우리는 포켓몬고 유저들로부터 얻은 '10km 알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설과 방법'들을 모아보았다. 추가적인 가설이나 팁이있다면 코멘트해주기 바란다.


10km 알은 레벨과 상관없이 나온다


어떤 유저들은 10km 알은 플레이어 레벨과 상관없이 나온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레딧에서는 알을 얻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서로 다르다. 어떤 유저들은 레벨 10을 달성하기 전에 알을 얻었으며, 어떤 사람들은 알을 모으기 시작한 때부터 10km 알을 얻었고, 반면 23렙을 달성할 때까지 10km 알을 하나도 얻지 못한 사람들도 있다.


   그리고, 렙 26을 찍을 때까지 1,164개의 포켓스탑을 돌았지만 10km 알을 '단 한 개도' 얻지 못했다고 레딧에 하소연 한 유저도 있다.


   반면, 같은 글에 현재 자신이 17렙이라는 유저는 10km 알을 8~10개 정도 얻었다고 한다. 그냥 몇몇 사람들이 운이 지지리도 없을 뿐이다.



꾸준히 알을 부화시키는 것이 가장 나을 수도 있다


가장 좋은 방법들 중 하나는, 가방에 있는 알들을 얻는 족족 부화시키는 것이다. 만약 10Km 알이 정말로 랜덤하게 나오는 것이라면, 몇몇 사람들이 왜 레벨을 올려 부화장치를 얻으면 10km 알을 더 많이 얻는지에 대한 이유가 될 수 있다. 부화장치는 레벨 6, 10, 15, 20, 25, 30에 얻을 수 있다. 한 번에 동시소유 가능한 알의 최대개수는 9개이므로, 빈 공간이 없으면 10km 알을 얻는 것도 불가능 할 것이다.


레딧의 Ozious란 사람은 25렙을 찍고 3개의 부화장치를 얻고나서 10km 알 7개를 3일만에 얻었는데, 이는 부화장치로 한 번에 많은 알을 소모하면 랜덤하게 나오는 10km 알을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얘기일 수 있다. 레딧의 Cha-La-Mao는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만약 10km 알에만 부화장치를 쓴다면 하루에 (10km를 걷는다 가정했을 때) 1개 정도의 새 알을 얻겠지만, 5km 알에도 부화장치를 쓴다면 새 10km 알을 위한 빈 공간이 많아져, 새 10km 알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다만, 10km 알에만 부화장치를 쓰면 새 10km 알을 얻는데는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다는 점을 알아뒀으면 한다.


바꿔 말하면 알을 많이 부화시킬수록 새 10km 알을 위한 공간이 늘어날테니, 가능한 한 빨리 가지고 있는 알들을 소모하도록 가진 부화장치를 풀가동 시키는 게 좋다.



평소에 들르지 않던 포켓스탑에 들르면 10km 알이 잘 나온다


레딧의 포켓몬고 유저들은 똑같은 포켓스탑에 가는 것보다 새로운 포켓스탑에 들러야 10km 알이 더 잘 나오는 것 같다고 가정했다. 레딧의 EveeNic은 포스트에 'in-depth 이론'이란 것을 주장했다.


내용인 즉슨, 여러 포켓스탑을 돌 수 있게 2시간 정도가 걸리도록 동선을 짜야한다는 얘기다. 그는 10개의 포켓스탑 보너스를 얻을 때마다 알이 나왔다고 한다. (항상 10km 알은 아니었지만) 그러나, 이를 본 다른 레딧 유저들은 경험상 그런 것 같지 않다며 이에 대해 반문했다.


사실 현재로선, 다른 포켓스탑보다 10km 알을 잘 주는 포켓스탑이 있는지는 확인된 바가 없다. 이에 대해서 유저들은 일정한 패턴이 있다는 파와, 완전 랜덤하다는 파로 나뉘었다.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포켓스탑을 방문해 이 이론이 맞는디, 10km 알을 얻을 확률을 늘려주는지, 그리고 10km을 주는 포켓스탑을 찾았다면 그 포켓스탑만 연속으로 들러 10km 알이 더 나오는지 안나오는지 실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하다. 레딧의 Darchitrex는 뉴욕에 위치한 10km 알, 없음, 5km 알, 없음, 10km 알을 주는 포켓스탑을 찾았다고 한다.


또한, 그 지역의 눈에 띄는 랜드마크일수록 10km 알이 잘 나온다는 설도 있었으나, 다른 유저들이 이를 실험해 봤으나 그렇지 않았다고 한다.


대다수의 포켓몬고 유저들은 10km 알 드랍률이 10퍼센트 정도라 믿고 있으며, 몇몇은 실제 수치는 그보다 낮아 7퍼센트 정도일 것이라 생각한다. 레딧의 Dr.Thod_PokemonGo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그가 경험한 드랍률에 대해 정리해 놓았다. 반면, 이 레딧글은 드랍률이 처음부터 10퍼센트로 설계되었다고 한다. 직접 살펴본 뒤 자신의 경험과 비교해 보면 좋을 것이다.


혹시 10km 알을 얻을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다면, 코멘트를 부탁한다.



출처 : ‘Pokemon GO’: How to Get More 10k Eggs




당신이 좋아할 수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는 글


포켓몬고 GPS가 잘 잡히지 않을 때?

포켓몬고 경험치 빨리 올리는 법(구구 그라인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