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주니어 SRE 엔지니어 후레임

반응형

PG (ProGrammer/プログラマー)

PG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엔지니어를 가리키는 폭넓은 의미로써 사용됩니다. 요구사항 정의에 기반하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Java나 C++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습득해야합니다.

 

 

SE(System Engineer/システムエンジニア)

SE는 시스템 개발에서 시스템의 요구사항 정의, 설계, 개발, 테스트, 도입 등 다양한 과정에서 기술적인 역할을 하는 엔지니어를 가리킵니다. 개발팀 내에서 중추적인 존재로서 요구사항 정의나, 코딩, 테스터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SE의 스킬은 프로그래밍 언어, DB, 네트워크 등 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넓게 습득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브릿지SE(Bridge System Engineer/ブリッジSE)

브리지 SE는 비용 절감을 위해 시스템 개발 일부를 해외에서 진행하는 '오프쇼어(Offshore) 개발'에 따른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다리(브릿지) 역할을 하는 SE를 말합니다. 해외에 있는 현지 엔지니어가 맡을 수도 있고, 국내 엔지니어가 브리지 SE의 역할을 맡을 수도 있습니다.

 

 

SES(System Engineering Service/システムエンジニアリングサービス)

SES는 시스템 엔지니어링에 관한 컨설팅이나 운영 서포트 등을 제공하는 회사를 가리킵니다. SES의 주요 업무는 시스템 개발 프로세스의 개선 및 효율화,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등 시스템 엔지니어링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SIer(System Intergrator/システムインテグレータ)

SIer는 시스템의 설계, 개발, 도입, 유지보수 등을 수행하는 기업을 가리킵니다. SIer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적절한 시스템을 설계 및 개발하고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시스템 도입 후 운영 및 유지보수, 시스템 개선에 대응합니다. SIer에는 많은 SE가 근무하며, 프로젝트에 따라 PM 등도 배치됩니다. SIer에는 시스템 개발 프로세스에 능통하며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PM(Project Manager/プロジェクトマネージャー)

PM은 프로젝트 전체를 관리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프로젝트의 목표를 설정하고, 일정관리, 자원할당, 멤버지도 및 커뮤니케이션 등 전체 프로젝트 진행 관리를 수행합니다. PM에는 프로젝트 관리지식, 경험,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PL(Project Leader/プログラムリーダー)

PL은 프로그램 개발 리더로서 프로그래머들을 통합하는 역할을 하는 엔지니어를 가리킵니다. PL은 요구사항 정의 및 설계 등 상위 단계에서부터 개발 프로세스 관리, 코드 리뷰 및 테스트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래머들의 기술 지원 및 지도도 수행합니다. PL에는 프로그래밍 기술에 더해 리더십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